보철치료(심미보철)
치아가 상실된 경우, 혹은 근관치료 후 치아의 형태를 복원하거나 치아의 기능을 되살려 주는 것을 보철치료라고 합니다.
치아가 상실된 경우 양옆의 치아가 빈 공간으로 밀려와 치열이 벌어지고 그 틈새로 음식물이 끼여 충치, 잇몸 질환 등이 생기기 쉽습니다. 따라서 방치해 두면 또 다른 치아를 상실하게 되는 악순환이 반복될 뿐만 아니라 입주위의 근육이 변형되어 결과적으로 얼굴의 형태가 변하기도 합니다. 또한, 근관치료 후 방치해 두면 약해진 치아가 깨지기 쉬우므로 반드시 보철치료를 해주어야 합니다. 
이렇듯 보철치료가 필요한 경우 빠른 시일에 치료를 해주어야 치아와 잇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라미네이트 앞니를 가장 자연스럽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시술로, 치아의 앞면을 0.3~0.5mm정도 삭제하여, 본인의 치아형태로 본을 뜬 매우 얇은 세라믹 박편을 접착하는 방법입니다. 쉽게 말해 인조 손톱과 같은 개념입니다. 색상과 모양이 자연치아에 가깝고, 다른 보철 치료에 비해 치아 삭제량이 적습니다. 또한 레진의 경우보다 강도가 우수하여 수명이 오래갑니다. 치아 사이가 벌어졌거나, 앞니가 깨진 경우, 치아가 변색된 경우 등에 효과적이며, 치아미백에 효과가 크지 않는 치아를 하얗게 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기도 합니다. 올세라믹 라미네이트와는 달리 치아의 모든 면을 골고루 삭제하여 세라믹으로 완전히 씌우는 방법입니다. 기존의 방법은 강도의 문제로 세라믹 안에 금이나 금속을 넣어 잇몸 부위에 금속이 비쳐서 치아가 탁해 보였으며, 잇몸이 내려가서 금속선이 노출되는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올세라믹은 강도가 높아진 세라믹만으로 크라운을 만듦으로써 치아의 투명도를 재현할 수 있어 심미적이고 자연스럽습니다. 라미네이트 치료를 할 수 없거나, 신경치료를 한 치아의 경우, 치아의 마모나 파절 정도가 크거나, 강한 힘을 필요로 하는 부위에 시술합니다. 레진 일종의 플라스틱 재료를 치아에 접착시키는 방법으로, 치아색과 동일하여 심미적으로 우수하여, 손상된 치아부위가 비교적 크지 않거나 잘 보이는 부위에 사용됩니다. 라미네이트나 세라믹크라운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고 시술이 간단하지만 변색의 우려가 있습니다. 인레이 인레이란 충치가 생긴 부위를 제거한 후 손실된 부분을 원래의 기능과 형태로 회복시켜주는 치료를 말합니다. 예전에는 아말감이나 금이 많이 사용되었으나, 아말감은 수은의 위험이 있고, 금은 안전하고 영구적이나, 심미적이지 못한 단점이 있었습니다. 레진이나 세라믹을 이용할 경우 기존치아와 같은 색상으로 자연스러워 심미적으로 우수합니다.
임플란트 치아교정 충치치료 사랑니 발치 임플란트 틀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