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이식 임플란트
임플란트 수술에는 반드시 건강한 잇몸뼈가 밑받침이 되어야 하는데 잇몸뼈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 뼈이식이나 상악동거상술을 통해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위한 공간을 마련하게 됩니다.

임플란트 시술 시 잇몸뼈가 파괴되거나 흡수되어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없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틀니를 장기간 사용하였거나, 치주염으로 인해 잇몸뼈가 많이 흡수되었거나, 충치를 오랫동안 방치하여 잇몸뼈가 파괴된 경우 등 이런 경우에는 뼈이식을 통해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는 충분한 잇몸뼈를 형성해줍니다.







뼈이식에 필요한 뼈는 환자 본인의 발치된 치아나, 인공뼈를 이용하며, 이식 후 3~6개월 후 임플란트를 식립하게 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뼈채취, 뼈이식, 임플란트 시술을 동시에 진행하여 불편함을 줄이고 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 상악동수술 >

상악동이란 상악에 위치한 공모양의 빈공간을 말합니다.
발치 후 오랜기간 방치되었거나, 나이가 들수록 상악동은 점점 내려오게 되는데, 여러 이유로 잇몸뼈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 이 상악동 기저부를 들어올려 확보된 공간에 잇몸뼈를 이식하는 것을 상악동 거상술이라고 합니다. 
상악동 수술을 거쳐 공간이 확보되면 임플란트를 식립하게 되며, 이는 임플란트가 잇몸뼈에 단단하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여 성공적인 임플란트 수술이 가능하게 합니다.

임플란트 수술의 성공을 좌우하는 가장 큰 원인인 잇몸뼈는 수술 전 정확한 진단을 통해 그 양과 질을 판단 한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플란트 치아교정 충치치료 사랑니 발치 임플란트 틀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