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치료
충치는 구강 내 세균이 음식물을 분해하면서 생긴 산에 의해 치아가 녹아 생깁니다. 
충치초기는 아주 미세한 흰 반점의 형태로 시작하여 점차 갈색으로 변해 깊고 커지면서 통증이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앞니의 경우 눈에 잘 보이나, 어금니의 경우 많은 홈과 구멍에 의해 잘 보이지 않는 경우도 많아 지나치기 쉬우므로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치아를 관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1단계 : 법랑질만 썩은 상태 - 통증이 없으며 치료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이 표면의 법랑질만 썩은 상태인데, 자세히 관찰해 보면 까만점이 보이는 단계입니다. 혼자서는 발견하기 어렵고 치과 정기검진을 통해 아는 수가 많습니다.



2단계 : 상아질까지 썩은 상태 - 차고 뜨거운 것에 자극이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음식을 먹지 않을 때에는 아프지 않아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기 쉽습니다.



3단계 : 신경에 염증이 생긴 상태 - 점점 아프기 시작하며, 어떤 분들은 밤에 심한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간혹, 아무 증상을 못 느끼는 분들도 있으나, 썩은 부분을 없애고 때우는 충치 치료를 하기에는 늦은 상태입니다.




4단계 : 이 뿌리까지 썩은 상태 - 염증이 조직을 따라 퍼져서 이 뿌리까지 손상된 상태입니다. 음식을 씹을 수도 없게 됩니다. 심하면 잇몸까지 붓고, 뼈 전체가 붓기도 합니다. 뿌리 끝의 고름이 잇몸을 뚫고 나오기도 합니다.
임플란트 치아교정 충치치료 사랑니 발치 임플란트 틀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