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 교정
교정의 시기는 개개인의 부정교합 상태에 따라 달라지므로 정확한 진단 후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시행하는데, 잇몸내에 과잉치가 있는지, 결손치가 있는지의 여부를 파악하고, 얼굴 골격의 성장에 문제가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한 가장 적절한 시기는 초등학교 입학전인 7세경입니다. 
또한 이 시기에는 유치에서 영구치로 교환되므로 부정교합유무가 결정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이 시기에 잘 관찰하여 부정교합을 예방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소아교정을 통해 성장기 악골의 발육을 이용하여 악골의 부조화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부정교합 형태에 따라, 성장 촉진 및 성장 차단을 적절히 이용하여 상, 하악골의 조화를 이끌어 냅니다.
악골의 조화가 이루어지면, 치아의 가지런한 배열을 위한 2차 교정(일반 교정)을 받아야 합니다.
교정치료의 시작시기는 개개인이 다르지만 턱뼈나 얼굴 골격에 문제 있는 주걱턱 등의 경우에는 6~8세경에 교정을 시작하는 것이 좋지만, 치열에만 문제가 있는 경우라면 젖니에서 영구치로 완전히 교환 되는 12세경이 적당합니다.
교정을 하는 동안 양치질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므로 부모님께서 구강청결에 신경써주셔야 합니다. 또한 아무리 잘된 교정이라 하더라도 유지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성인이 되어 다시 교정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임플란트 치아교정 충치치료 사랑니 발치 임플란트 틀니